광고

공유플랫폼, 코칭심리카페 '나움'..."나다움이 움트는 곳"

[공유플랫폼 시소]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5/27 [12:45]

공유플랫폼, 코칭심리카페 '나움'..."나다움이 움트는 곳"

[공유플랫폼 시소]

김영주 기자 | 입력 : 2019/05/27 [12:45]

시흥시에서는 공유플랫폼 '시소'를 운영하고 있다.


시흥시  브랜드 네이밍에서 선정된 시소는 [시흥을 잇다] 시흥(始興)의 시(始)와 이을소(紹)를 놓은 '시흥을 잇다' ,  [시흥의 장소를 잇다] 시흥(始興)의  시(始)와 장소 소(所)를 담은 '시흥의 장소를 잇다'의  뜻을 담고 있다.

 

▲ 배곧4로 95 지음프라자 3층에 위치한 코칭심리까페 나움     © 컬쳐인


공유플랫폼 '시소'에 등록한 배곧동 소재 코칭심리카페(대표 이정숙)를 5월2일 찾았다.

'나움'은 '나다움이 움트는 곳'의 줄임말이다. 자기다운 모습을 찾았을 때 행복하다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이 대표는 강남, 평촌 등에서 청소년 상담을 오래동안 해온 베테랑이다. 상담, 코칭, 자기주도 학습 등의 운영을 10년간 해오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배곧으로 이전해왔다.

 

▲ '나움' 이정숙 대표     © 컬쳐인


이전하면서 고민의 지점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올 수 있는 공간이었다. 커피를 마시다가 아이들 심리상담이나 학습진로, 코칭 등을 동네편한 언니처럼 주고 받고 싶었다.

바람대로 상가건물 3층에 위치했음에도 예쁜 테라스를 가진 루프탑루프탑 까페 '나움'에서는 입소문과 블로그 검색 등을 통해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 나움의 실내공간     © 컬쳐인

 

예비 신후부부는 양가 부모를 불러 어떻게 살것인지를 담은 PPT를 발표하기도 했고, 스터디룸 공간에서는 보드게임이 이뤄진다. 학교나 음악학원세는 그랜드 피아노를 들여와 음악회를 하기도 한다. 여름밤 야외테라스에서는 영화감상도 가능하다. 물론 와인파티가 이뤄져도 될 만큼 특색있는 공간이다.

이정숙 대표는 "집 근처에 재미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싶었는데, 3층이지만 테라스가 있는 독특한 공간에 나움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 나움의 테라스     © 컬쳐인

 

▲ 이정숙 대표는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꿈꾼다.     © 컬쳐인

 

이곳에서는 독서모임인 엄마의 서재가 일주일에 두 번 열린다. 앞으로 공유부엌도 생각하고 있다.

'나움'은 '몸과 마움의 쉼'을 드리는 테마까페를 꿈꾼다. 티 스뮬리에 이정숙 대표가 권하는 블랙티는 마음의 따뜻한 위안도 곁들여 준다

동아리들의 공연이 정기적으로 이뤄지고, 수공예인들의 원데이클라스, 리마인드 은혼식, 여름 튜브풀장 등 그녀의 입에서는 하고 싶은 일들이 계속 쏟아져 나온다.

공간대여는 [공유시흥 시소] 검색후, 해당 장소를 찾아 이용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나움'에서는 차 한찬으로 스터디룸, 야외테라스 등의 공간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예 모임 등으로 하루 대관을 원할시(12시-9시) 30만원이다.

 

코칭심리까페 나움

시흥시 배곧4로 95 지음프라자 305호

031-498-532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