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150여곳 건립...미세먼지 대응차원

경기도의회 | 기사입력 2019/09/12 [01:24]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150여곳 건립...미세먼지 대응차원

경기도의회 | 입력 : 2019/09/12 [01:24]

‘경기도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 확정 보고대회’가 9월10일 경기도의회 앞에서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시군의장단협의회 등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보고대회는 도민 숙원사업인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을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를 비롯한 5개 기관의 협치로 합의에 이른 것을 기념하고, 도민들에게 그간의 경과를 보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에 경기도교육청, 지자체 들이 합심하기로 했다.     © 컬쳐인

 

행사장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안병용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의정부시장), 박문석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성남시의회의장)을 비롯 도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사업으로 지난 민선 6기 집행부의 부동의로 어려움에 처했으나 민선 7기를 출범시키면서 탄력을 받아 2018년도에는 136개 학교 사업비 총 3,400억원 규모의 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이 추진됐다.

 

이후 2019년에도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정책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긴밀하게 소통한 결과 지난 8월 26일(월) 제 3차 정책협의회를 통해 실내체육관 미보유 학교 중 150개 학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2020년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예산은 약 4,500억 원으로 예산은 도교육청 70%, 도와 시·군이 각각 15%를 분담한다.

 

▲     ©컬쳐인

 

정책협의회 공동의장인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보고대회 인사말을 통해 “이번에 합의된 학교실내체육관 건립사업은 심각한 미세먼지와 외부환경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생활체육 활성화 및 교육평등권 확립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도민의 숙원사업인 학교실내체육관 건립 합의는 여러 기관이 모두 합심해 이룬 협치의 산물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협치사업을 기점으로 향후 도민행복을 위한 모든 사업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더욱 열심히 발로 뛰어 도민의 뜻을 따르겠다”고 약속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이야말로 학생과 도민을 위한 협치의 결과이며 협력의 결과”라며,“실내 체육관을 아름답고 멋진 복합시설로 지어낼 것이며 나머지 체육관도 협치로 순조롭게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