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민이 만드는 ‘시흥화폐 5만 시루 디자인’ 공모전

시흥시 소상공인과 | 기사입력 2019/10/31 [18:45]

시민이 만드는 ‘시흥화폐 5만 시루 디자인’ 공모전

시흥시 소상공인과 | 입력 : 2019/10/31 [18:45]

민관협치 기반의 지역화폐 운영을 지향하는 시흥시가 시민 공모를 통해 시흥화폐 5만 시루 디자인을 찾는다. 공모전은 시흥시의 상징성을 담고 고액권에 실릴만한 의미를 갖춘 창의적인 디자인을 모으고자, 앞서 만든 1천, 5천, 1만 시루 권종 디자인 공모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시흥화폐 5만 시루 디자인 시민공모는 전문적인 도안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진, 이미지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1월 23일까지 접수한다.
 
스마트폰 앱 기반 모바일 시루와 함께 상품권형(종이형) 시루를 운영하는 시흥시는 최근 시흥화폐 시루의 운영 최고 심의의결기구인 시흥화폐 발행위원회 결의에 따라 기존 1천, 5천, 1만 시루 권종에 이어 5만 시루 권종을 새로 발행하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역화폐 도입 초기부터 편의성과 유통 확산을 위해 요구가 있었던 상품권형 시루 고액권 발행에 대한 검토를 마치고, 발행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내년 초 유통을 계획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직접 시흥화폐 시루 디자인 공모에 참여하면서 우리 시흥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시상내역은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이며 시상금은 시흥화폐 시루 활성화를 위해 시흥시 사회적기업인 ‘하나더하기’에서 동참해 제공한다.

 

공모 공고문과 신청양식은 시흥시청 홈페이지(siheung.go.kr) 공고란 또는 시흥화폐 시루 홈페이지(si-ru.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