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 도시브랜드, 우수 아이덴티티디자인 대상 수상

시흥시 홍보담당관 | 기사입력 2019/12/09 [21:22]

시흥시 도시브랜드, 우수 아이덴티티디자인 대상 수상

시흥시 홍보담당관 | 입력 : 2019/12/09 [21:22]

시흥시 도시브랜드 디자인이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한국사보협회 주관)’에서 우수 아이덴티티디자인 대상을 수상했다.

 

▲ 시흥시 토로,해로     © 컬쳐인

 

시흥시는 변화하는 지역의 이미지를 반영하고, 시흥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최근 도시브랜드 디자인을 재정비했다.

 

‘흥이 시작되는 도시, 시흥(始興)’이라는 이름에는 평균 연령 38세 이하의 젊은 도시, 서울대와 함께 이끌어갈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세계 최대 인공서핑파크, 갯골생태공원과 바닷길 등의 생태 자연 등 시흥이 가진 모든 도전과 잠재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시는 ‘흥하는 도시’라는 의미를 강화하고 친근하게 표현하기 위해 웃는 모습을 담아 시흥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했다.

 

시흥의 도시브랜드는 시옷을 길게 연장해 스마일 형태를 만들어 시흥시민의 행복과 기쁨을 표현했고, 서체의 끝을 둥글게 표현해 경쾌하고 친근한 도시 이미지를 표현했다. 또한 시원함이 느껴지는 힘찬 시흥 바다를 의미하는 네이비 컬러와 활기차고 경쾌하며 생동감이 느껴지는 오렌지 컬러의 매치를 통해 젊고 세련된 도시 이미지 나타냈다.

 

▲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 컬쳐인

 

더불어 시민들이 도시브랜드 디자인을 쉽게 이해하고,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시흥 도시브랜드 길라잡이」를 발간해 안내·홍보하고 있으며, 관련 디자인을 시흥시 홈페이지에 오픈소스로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특색있는 지역개발의 관점에서 시흥시만의 이미지를 발굴하고, 디자인을 기획한 노력의 결과”라며 “시흥시의 도시브랜드를 더욱 높여가겠다는 욕심과 자신감으로 시흥의 모든 정책에 도시브랜드를 입혀 통합된 형태로 홍보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