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민」조정식 국회의원, "70만 도시 시흥" 마스터플랜...의정보고회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1/30 [01:10]

「민」조정식 국회의원, "70만 도시 시흥" 마스터플랜...의정보고회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0/01/30 [01:10]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국회의원(경기 시흥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의 '2020 의정보고대회'가 1월14일(화) 오후 6시부터 2시간여에 걸쳐 시흥시 여성비전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 김승현씨의 사회로 진행된 토크     © 컬쳐인


조정식 의원은 의정보고대회에서 지난 4년간 위대한 시흥시민의 힘으로 이루어낸 시흥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그동안 준비한 시흥비전 2030을 제시함으로써 인구 50만 중견도시를 넘어 ‘70만 도시 시흥’으로 도약하기 위한 구체적인 마스터 플랜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약 2,000여명의 많은 시흥시민이 이날 행사에 함께 했으며,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조영민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추진단장,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임병택 시흥시장 등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조정식 의원의 의정보고대회를 축하해주었다.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은 현장축사를 통해 “서울대학교의 발전에 큰 힘이 되어준 소중한 분이다. 시흥시의 서울대 유치에 힘을 써주셨으며, 시흥시와 서울대학교가 협력해서 새로운 성장을 위한 비전을 제시해주셨다. 조정식 의원의 열정과 노력은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조영민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추진단장(김연수 서울대병원장 대독)도 “시흥시민의 관심과 성원으로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건립사업이 예비타당성 대상으로 선정됐다. 무엇보다 국비 지원이 절실한 본 사업을 조정식 의원께서 물심양면 힘써주었다”며 인사했다.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은 “조정식 의원과 16년째 인연을 맺고 있다. 조 의원은 중소기업과 노동자, 서민을 위해 애쓰고 있는 정치인이다.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큰 역할을 맡아주길 바란다.”며 조정식 의원과의 오랜 인연을 강조했다.

 

이해찬 당대표는 “유능하고 합리적인 조정식 의원을 정책위의장으로 발탁하였는데 함께 일해 보니 정말 일을 잘한다. 함께하면 든든하다.”며 “민주당은 조정식 의원과 함께 국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경제활력ㆍ민생안정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축하영상을 보내왔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도 “조정식 의원과 본인은 10년 이상 같은 길을 걸어온 동지며, 작년부터는 총리와 정책위의장으로서 매주 만나 국가적으로 중요한 모든 현안을 상의했다. 앞으로도 시흥의 미래에 함께하고 싶다.”라고 메시지를 전해왔다.

 

▲ 의정보고대회     © 컬쳐인

 

이날 의정보고회 행사는 조정식 의원의 지난 의정활동을 정리한 영상을 상영한 뒤, 김승현 아나운서와 함께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조정식 의원은 시흥 경제자유구역,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시흥 도로,철도 사업, 시흥 해양관광단지, 정왕동 활성화, 월곶ㆍ군자ㆍ오이도ㆍ죽율 도약 등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이루어 낸 성과를 설명했다.

 

조 의원은 “시흥시민의 힘으로 추진하는 시흥발전 프로젝트가 차근차근 진행되고 이를 시민들께 보고 드릴 수 있어 시흥 국회의원으로서 매우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집권 여당의 정책위의장으로서 시흥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시흥 발전과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정보고대회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