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힘내라! 신천연합병원! 이용해요! 신천연합병원!'

[기고] 김미금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시흥시지부 대외협력부장

김미금 | 기사입력 2020/02/14 [16:18]

'힘내라! 신천연합병원! 이용해요! 신천연합병원!'

[기고] 김미금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시흥시지부 대외협력부장

김미금 | 입력 : 2020/02/14 [16:18]

   신천연합병원은 그 어느 곳보다 가장 안전하고 깨끗한 병원입니다

 

▲ 안전하고 깨끗한 시흥지역 거점병원인 신천연합병원     © 컬쳐인

 

시흥시 매화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신천연합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확진판정을 받았다는 발표에 따라 지역 주민들이 신천연합병원에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직 치료약도 없고 오직 건강한 자신의 면역력으로 이겨내야 한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불안감이 가져다준 사람의 당연한 심리라고 생각합니다.

 

신천연합병원 선별진료소는 병원 건물과 분리가 된 외부 공간에 설치가 되어있고 선별진료소 근무하는 의료진은 방진복 착용과 소독 등 질병관리본부 및 재난안전본부 매뉴얼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선별진료소와 분리된 신천연합병원 본 건물은 매일 소독을 하고 있고 그곳에 일하는 의료진들도 정부 매뉴얼에 따라 일하기 때문에 그 어느 곳보다 가장 안전하고 깨끗한 곳입니다.


신천연합병원은 시흥시 첫 감염환자를 검진해주고 안전하게 음압병실이 있는 국가지정 격리병원으로 이송조치를 한 우리 시흥지역 감염증 대응 거점 병원이며 시흥 주민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지역 거점 병원입니다. 이런 지역 거점 병원이 없었다면 우리시 의심환자들은 어디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도 신천연합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들은 불안한 시흥시민들을 기꺼이 검진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시흥시 재난안전본부는 시흥시청에서 매화동으로 거점을 옮기고 매화동 확진자 거주 아파트와 이동 거점지역, 대중버스, 관공서등 즉각적인 방역을 진행했고 확진자를 접족한 대상자를 격리조치하고 격리자들에게 음식 및 생필품 제공 등, 지금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일사분란하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현명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인간이 가져다준 복잡한 감염 사슬에서 메르스, 사스, 그리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을 경험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의료의 공공성, 지역 거점 병원, 국가가 국민의 생명을 보호해줘야 한다는 공공성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했고 이제는 그 누구도 감염증에 대한 정부의 철저한 검역과 방역을 민간에 맡겨야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신천연합병원은 안전하고 깨끗합니다. 이용해주세요!

 

▲ 신천연합병원과 분리된 선별진료소, 신천연합병원     © 컬쳐인


신천연합병원은 1986년 인구 10만이 채 못 되는 우리 시흥시가 읍이었던 시정, 의료 혜택황무지인 시흥에서 작은 의원으로 시작했습니다.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 자리에서 시흥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챙겨주고 있습니다. 또한 어려운 의료 환경 속에서도 이윤추구 목적의 시장논리에 매몰되지 않고 꿋꿋이 공공의료와 지역 거점 병원으로 시흥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병원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우리 시흥시 거점 병원인 신천연합병원, 이런 착한 병원을 시흥시민이 찾아주고 이용해주세요.

 

우리는 대한민국 정부의 안전한 이송을 원했던 우한 자국민들을 이송을 위해 앞장섰던 대한한공노동조합 간부들의 모습을 보면서 희망을 보았습니다.


신천연합병원노동조합 간부들과 조합원들 또한 지금 이 순간에도 시흥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래서 힘내라! 신천연합병원! 이용해요! 신천연합병원!

 

▲ 안전하고 깨끗한 신천연합병원     © 컬쳐인

 

요즘처럼 한가한 시기에 신천연합병원에서 건강검진 안전하게 받으세요.

 

마지막으로 신천연합병원 의료진들은 물론이고 시흥시 5개 선별진료소인 시흥시 보건소, 시흥시 정왕보건지소, 시화병원, 센트럴병원에서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제로를 위해 애쓰는 의료진들과 시흥시 재난안전본부 공무원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대한민국 국민들과 시흥시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 감염증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 때까지 서로에 대한 격려와 지지를 통해 이 상황을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