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다 갖춘 '시흥장현 영무예다음' 분양

최고 25층, 8개동, 총 747가구 규모 … 전 가구 전용 84㎡ 단일 구성

컬쳐인시흥 | 기사입력 2020/03/19 [13:01]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다 갖춘 '시흥장현 영무예다음' 분양

최고 25층, 8개동, 총 747가구 규모 … 전 가구 전용 84㎡ 단일 구성

컬쳐인시흥 | 입력 : 2020/03/19 [13:01]

단지 주변에서 교통, 교육, 자연, 편의 등을 한번에 누릴 수 있는 ‘다(多)세권’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다.

 

쏟아지는 부동산 규제에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이 커지면서, 보다 많은 인프라로 더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한 다세권 아파트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는 역세권, 학세권, 몰세권, 숲세권 등을 모두 갖춘 다세권 아파트가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월 수원시 팔달구에서 분양한 ‘매교역 푸르지오 SK뷰(VIEW)’는 분당선 매교역과 매교초(예정)와 수원중, 수원고 등의 교육시설, NC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등의 쇼핑시설이 가까운 다세권 아파트로 주목 받았다. 그 결과 단지는 일반물량 1,795가구 중 특별공급 가구를 제외한 1,074가구 모집에 무려 15만6,505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145.7 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쳤다.

 

지방에서도 다세권 아파트의 인기는 상당하다. 이달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동 일원에 분양한 ‘포레나 부산 덕천’은 부산도시철도 3호선 숙등역이 가까운 초역세권 단지이자, 뉴코아아울렛 등 편의시설과 덕성초, 덕천중, 낙동고 등 초•중•고교 통학이 편리한 단지로 주목 받았다. 그 결과 단지는 올해 부산 최고 경쟁률인 평균 88.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잇따르는 규제로 청약통장을 신중하게 사용하려는 수요자들이 실거주와 투자가치를 함께 고려하면서 다세권 아파트의 선호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교통, 학군, 편의시설, 공원 등을 다 갖춘 입지는 생각보다 많지 않아 희소성이 매우 높은데다, 우수한 주거여건을 바탕으로 진입을 원하는 수요가 꾸준해 환금성이 높게 나타난다는 장점도 있어 이들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 시흥장현 영무예다음 투시도  © 컬쳐인

 

이런 가운데, 수도권 서남부의 신흥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는 ‘시흥 장현지구’에서 교통, 교육, 자연, 편의시설을 모두 가깝게 이용하는 다세권 아파트가 분양을 알려 이목이 쏠린다.

 

영무건설은 이달 중 시흥 장현지구의 핵심 입지로 불리는 시흥 장현지구 B-9블록에서 ‘시흥장현 영무예다음’을 분양한다. 지하 1층 ~ 지상 25층, 8개 동, 총 747가구 규모며,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단지는 시흥 장현지구의 다양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다. 먼저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특히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인 월곶~판교선 장곡역이 바로 앞에 자리한 초역세권 아파트다. 이를 통해서는 판교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한 정거장 거리인 시흥시청역을 이용하면 신안산선과 서해선(소사~원시)으로 환승이 가능해 서울접근성도 좋다. 이 밖에도 단지는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수월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또한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실제 단지 바로 옆에는 장곡천이 흐르고 있어 언제나 이를 조망할 수 있다. 더불어 장곡천에는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고, 단지 남동쪽에는 시흥 장현지구 내 최대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녹지 프리미엄은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진말초, 장곡중 등이 인접하고, 인근에는 새롭게 설립될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예정 부지와 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자리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다. 단지 인근에는 대형마트와 개인병원 등이 밀집된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해 이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주변에는 영화관, 아울렛, 패밀리 스포츠 시설 등이 예정된 대형상업시설 ‘시흥능곡역 플랑드르(2021년 예정)’와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는 ‘시흥시청역 복합환승센터(2020년 예정)’의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인프라와 주거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시흥 장현지구의 다양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다세권 아파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4베이, 룸테라스, 단지 내 수경시설 등 영무건설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해 시흥 장현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단지는 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단지로도 주목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주변에는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 매화일반산업단지, 시흥광명테크노밸리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자리해 주거수요는 더욱 늘어 날 것으로 전망된다.

 

시흥장현 영무예다음의 모델하우스는 시흥시 장현동 353번지에 마련된다. 코로나 19 예방과 확산방지 차원에서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촬영 화면과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3월 20일 오픈 예정이다.

 

                                                                                                       [문의전화 : 1566-0466]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