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야어린이도서관의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통합형 공공도서관 명칭공모 실시

시흥시 중앙도서관 | 기사입력 2020/03/30 [15:30]

“대야어린이도서관의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통합형 공공도서관 명칭공모 실시

시흥시 중앙도서관 | 입력 : 2020/03/30 [15:30]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은 대야어린이도서관의 새이름 공모를 진행한다.

 

 

그동안 시흥시 대표 어린이도서관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대야어린이도서관이 올 하반기 리모델링을 통해 새단장한다.

 

도서관의 서비스 대상도 어린이에서 고령층까지 3세대가 이용하기 좋은 ‘모두의 도서관’ 인 통합형 공공도서관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도서관의 새로운 명칭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본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

 

공모는 3월 30일~4월17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도서관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어린이도서관’이란 이미지를 넘어 연령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누릴 수 있는 ‘모두의 공간’이라는 의미를 내포하며 적합성과 창의성, 대중성, 정체성을 포함한 명칭을 취지와 함께 기재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을 통해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gsunlight@korea.kr)을 통해 가능하며, 최종명칭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와 시민선호도 조사 등을 거처 5월 중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대야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새롭게 바뀔 도서관은 누구에게나 열린 모두를 위한 도서관으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자는 의미로 네이밍 시민 공모를 진행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며, “시흥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