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 보건소, “손수건 마스크로 건강ㆍ환경 모두 지켜요”

시흥시 보건소 | 기사입력 2020/04/01 [14:29]

시흥시 보건소, “손수건 마스크로 건강ㆍ환경 모두 지켜요”

시흥시 보건소 | 입력 : 2020/04/01 [14:29]

시흥시가 간단하게 만들어 착용할 수 있는 친환경 손수건 마스크 키트를 제작해 시민들에 배포하고 있다.

 

 

시흥시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마스크 수급 한계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고, 더불어 재활용이 되지 않는 플라스틱 소재의 일회용 마스크 사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환경오염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간편하게 만들어 쓸 수 있는 친환경 필터삽입형 손수건 마스크 키트 1만개를 제작해 배포했다.

 

이중 7,000개는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배부하고, 나머지 3,000개는 건강도시 시민협의체, 플레이스타터 등 건강동아리와 보건소 이용 시민에게 배부하고 있다.

 

손수건마스크 키트는 손수건 1개와 고무줄 2개, 정전기 필터 5매, 마스크 제작 설명서 1부로 구성됐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손수건을 바닥에 넓게 펴고 반으로 접은 후, 가운데 부분에 필터를 놓고 양쪽에 고무밴드를 끼워 고정시켜 착용하면 된다.

 

보건소는 시흥시 캐릭터인 토로가 손수건 마스크 만드는 방법을 시연한 동영상을 제작해 시흥시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게시했다. 자세한 제작 방법은 해당 동영상을 확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손수건 마스크는 손재주나 바느질 실력이 없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환경에도 좋은 손수건 마스크로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