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주거복지센터, 고시원·비닐하우스 거주자 '주거상향 지원'

국토교통부 ‘비주택거주자 주거 상향 지원 공모사업’ 선정

시흥주거복지센터 | 기사입력 2020/04/07 [10:51]

시흥주거복지센터, 고시원·비닐하우스 거주자 '주거상향 지원'

국토교통부 ‘비주택거주자 주거 상향 지원 공모사업’ 선정

시흥주거복지센터 | 입력 : 2020/04/07 [10:51]

사회적협동조합 시흥주거복지센터(이사장 정원오)는 4월부터 국토교통부와 경기도가 지원으로 고시원 및 비닐하우스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비주택 거주자를 공공임대주택등으로 이주지원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주거지원 정보에 어둡거나 공공임대주택 입주 과정을 홀로 감당하기 어려운 비주택거주자를 대상으로 주거상담부터 임대주택입주·정착에 이르는 전 과정을 현장에서 밀착지원하는 사업이다.


주거복지센터는 앞으로 LH인천본부 시흥지사,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관 등 지역복지 역량을 활용해 임대주택 이주 희망자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 및 이동상담소를 운영한다. 1:1 상담 등을 통해 발굴한 임대주택 이주 희망자에 대해서는 현장을 동행해 희망주택 물색과정을 밀착지원하고 이사도우미 등도 운영한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임대료보증금 및 임대료지원, 정착에 필요한 생필품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를위해 시흥주거복지센터는 사업의 원활한 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주거상향지원사업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할 예정이다.

 

고시원, 쪽방, 비닐하우스, 여인숙, 찜질방 등에 살면서 주거이전을 원하는 주거취약계층 가구는 시흥주거복지센터(031-311-2203)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