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1석 3조의 효과를 누리는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원도심내 공한지를 임시공영주차장으로 주민편의 증진

시흥시 교통행정과 | 기사입력 2020/04/07 [10:56]

1석 3조의 효과를 누리는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원도심내 공한지를 임시공영주차장으로 주민편의 증진

시흥시 교통행정과 | 입력 : 2020/04/07 [10:56]

시흥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한지(자투리땅)를 활용한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조성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능곡어울림센터 부근 나눔주차장  © 컬쳐인

 

▲ 시흥대야역사거리 나눔주차장  © 컬쳐인


공한지(자투리땅)을 활용한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사업은 오랜 기간 방치되어 있는 공한지의 토지소유자에게 재산세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시에서는 임시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개방하는 사업으로, 주차편의증진과 환경정비 그리고 땅의 효율성을 높이는 1석 3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최근 능곡성당 수원교구 부지인 능곡어울림센터 앞 60면과 시흥대야역 사거리의 공한지를 19면의 나눔주차장으로 조성완료 했고, 오이도 어시장 상가인근의 공한지도 7면을 조성하는 등 현재까지 관내 총 21개소 430면의 공한지를 나눔주차장으로 조성해 무료 개방하고 있다.
 
앞으로 시흥시는 시민들의 주차 편의 증진을 위해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사업을 적극 추진해 갈수록 심각해지는 원도심지 주차문제의 해결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흥시에서는 우리동네 나눔주차장으로 조성가능한 공한지(자투리땅)를 소유중인 토지주분들과 시민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교통행정과 주차관리팀(031-310-3746)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