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에코센터,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에코Play” 신청 접수 중

시흥에코센터 | 기사입력 2020/04/14 [15:02]

시흥에코센터,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에코Play” 신청 접수 중

시흥에코센터 | 입력 : 2020/04/14 [15:02]

시흥에코센터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대응을 위하여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그램 “에코Play”를 운영한다.

 

 

“에코Play”는 비대면 온라인 동영상과 연계 체험활동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친환경 실천 주제를 강조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은 4월 중 순차적으로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동영상 연계 체험활동은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에서 각 프로그램 별로 선착순 신청자를 모집 중에 있다.

 

“에코Play”는 기후위기와 친환경 실천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 그림책 작가가 들려주는 전시 이야기-시흥에코센터의 기획전시 <당신의 하루는 어떤색입니까?> ▲시흥에코센터 창작 환경 인형극-<땅땅마을 이야기>, <산신령이 아파요> ▲친환경 만들기 체험 초록공감 나눔학교-<주물럭 비누 만들기>, <입욕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환경 그림책 작가가 들려주는 전시 이야기 <당신의 하루는 어떤색입니까?>는 시흥에코센터의 기획전시를 연계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한성민 작가의 전시 해설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체험활동 신청자에 한하여 하루 한끼 채식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식물재배 키트도 제공한다.

 

창작 환경 인형극 <땅땅마을 이야기>, <산신령이 아파요>는 시흥에코센터 자체에서 개발한 창작 인형극으로 생명존중과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담은 유아대상 프로그램이다. 두 편의 환경 인형극은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4월 중순 선보일 예정이다.

 

초록공감 나눔학교는 환경과 관련된 주제를 누구나 공유하고 나누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유해물질이 없는 <주물럭 비누 만들기>, <입욕제 만들기>를 온라인 강의 형태의 동영상으로 제공하며, 각 가정에서 만들 수 있는 체험 재료는 시흥에코센터의 홈페이지 신청자에 한하여 받을 수 있다.

 

또한, 시흥에코센터의 자유게시판과 개인 SNS에 친환경 실천을 다짐하는 후기를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인증샷을 게시한 참여자에 한하여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상반기 시범운영을 통하여 점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추진할 예정”이라며 “디지털 시대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를 반영한 온라인 환경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에코센터의 온라인 환경교육 프로그램 “에코Play”의 자세한 내용은 시흥에코센터 홈페이지(https://sh-ecocent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전화 070-4446-889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