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 친환경 로컬푸드 공급매장과 업무협약식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 | 기사입력 2020/05/26 [12:51]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 친환경 로컬푸드 공급매장과 업무협약식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 | 입력 : 2020/05/26 [12:51]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5월26일(화) 오전11시 능곡어울림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9개 로컬푸드 공급매장과 친환경 로컬푸드 공급매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는 시흥지역 내 친환경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친환경 농가의 판로확보 및 확대를 위함이다.

 

업무협약식에는 관내 로컬푸드 공급매장인 경기두레생협을 포함해 북시흥농협, 사회적기업 빌드(주), 시흥YMCA생협, 하늘휴게소와 농민을 대표해 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학교급식출하회에서 참여할 예정이며, 센터는 5월부터 관내 17개 친환경 농가에서 생산한 30여 품목의 농산물을 각 매장에 매주 월,수,금 공급한다.

 

센터는 잔류농약 검사 등 안전성 관리를 거친 무농약 이상 친환경 인증 농산물을 매장에 공급하고, 시민들에게 친환경 로컬푸드를 알리기 위한 현판, 진열대 등의 홍보물을 매장에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센터는 시흥지역 친환경 무상급식을 위해 2012년 개소한 이래로 학교 친환경 급식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로컬푸드 운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2015년 5개 농가의 생산물을 4개 매장으로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로컬푸드 공급 및 확대 사업을 6년째 지속해 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