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아이 제대로 딴짓 프로젝트」이용 아동 모집

아동이 행복한 시흥 ‘보건복지부 놀이혁신 선도지역' 선정

시흥시 아동보육과 | 기사입력 2020/08/03 [09:13]

「시흥아이 제대로 딴짓 프로젝트」이용 아동 모집

아동이 행복한 시흥 ‘보건복지부 놀이혁신 선도지역' 선정

시흥시 아동보육과 | 입력 : 2020/08/03 [09:13]

아동친화도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8월 3일부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흥아이 제대로 딴짓 프로젝트」이용 아동을 선착순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 놀이혁신 선도 지역으로 시흥시가 선정돼, 아이들이 실컷 놀고 마음껏 즐기며 쑥쑥 성장할 수 있는 시흥형 놀이혁신 모델 개발을 위해 추진하는 놀이서비스 지원 시범사업이다.

 

프로젝트는 숲 체험, 콩 주머니, 줄 놀이 뿐만아니라 부모 세대의 추억놀이를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등 다양한 유형의 놀이 콘텐츠를 가지고 오는 9월부터 4개월간 매주 1회 12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다른 바우처와는 달리 소득제한 없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신청이 가능하며,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은 별도 부담하게 된다. 이용을 원하는 아동 및 보호자는 8월 3일부터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비영리목적의 목감복지관, 작은자리복지관, 함현상생복지관이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참여하고, 지역사회 놀이단체들과 협업해 놀이가치를 공유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놀이원칙 수립을 기반으로 진짜놀이 기획 워크숍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시흥형 놀이모델(안)을 개발했으며, 이는 아동과 보호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흥시는 시흥형 놀이혁신모델을 개발해 지역사회 주도의 놀이 문화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서 미래 시흥을 이끌어 갈 아동의 행복과 권리존중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