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교육지원청, 안광률 교육우 부위원장과 '교육현안' 정담회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8/06 [11:02]

시흥교육지원청, 안광률 교육우 부위원장과 '교육현안' 정담회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0/08/06 [11:02]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8월7일(금) 시흥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안광률 부위원장과 주요 교육현안사업에 대한 정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정담회는 시흥지역의 교육민원과 애로사항 그리고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이다. 이 자리에는 조은옥 교육장을 비롯하여 안광률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 및 구명서 경기도교육청 대외협력과장, 한대군 시흥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장 외 관계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머리를 맞댄다.

 

또한 경기꿈의대학 운영, 마을꿈의학교 교육청·지자체 공동운영, 학교설립 추진 계획 등에 대한 추진사항 및 문제점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에 대하여 논의할 계획이다.

 

경기꿈의대학은 업무협약을 맺은 대학이나 기관에서 학생의 진로와 적성을 찾는 자기 주도적 활동을 지원하고 암기 위주 학습 및 활동에서 벗어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융합 주제 탐구활동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마을꿈의학교는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학생의 꿈 실현을 위해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으로 지역 주도의 지역교육생태계 확장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삶을 살아가는 독립적인 인간이 되는 동시에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적인 시민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지역현안으로는, 과밀해소와 학생들의 통학여건 문제 등으로 신설학교를 설립 추진 중이며, 가칭 시화1초·중 통합학교, 가칭 대야3초등학교를 8월 2020년도 제2차(정기)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가칭 배곧6초·중 통합학교를 9월 2020년도 제1차 교육부-행안부 공동투자심사에서 심의예정이다.

 

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정담회는 논의로만 그치지 않고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실효성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