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니어클럽, 전국 노인일자리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9/22 [13:20]

시흥시니어클럽, 전국 노인일자리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0/09/22 [13:20]

시흥시니어클럽(관장 이순남)은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 노일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268개소를 대상으로 2019년도 사업추진 실적 및 신규일자리 발굴, 사업개선 노력 등을 심사, 수행기관의 사업추진기반 조성과 노인일자리 질적 향상을 위해 실시되었다.

 

시흥시니어클럽은 새로운 형태의 복수유형(공익활동+시장형+인력파견형) 부분에서 1그룹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을 수상하는 영애와 별도의 인센티브를 받았으며, 이와 같은 쾌거는 노인일자리 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가 성과로 나타났다.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고유사업 등 총 29개 사업단 2,161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였고, 올해는 시흥형사업단인 공동묘지시설관리, 시루홍보알리미 등 신규사업단 포함 총 35개 사업단 2,196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순남 관장은 “홀로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2천여 명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만들기까지 다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노인일자리는 무궁무진하기에 더욱더 창의적이고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를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