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은행택지문화거리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은행택지 문화거리 ‘맛있는 콘서트’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9/25 [07:58]

은행택지문화거리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은행택지 문화거리 ‘맛있는 콘서트’

김영주 기자 | 입력 : 2020/09/25 [07:58]

활발한 창작·공연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소컴퍼니(대표 최종환)는 2020년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 ‘마을 브랜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으로 즐기는 은행택지 문화거리 ‘맛있는 콘서트’를 추진하고 있다.

 

 

‘은행택지 문화거리’의 풍경과 상가의 먹거리를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함으로써 거리의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하여 ‘은행택지 문화거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늘 익숙해져 있던 은행택지 문화거리의 모습을 벗어 던지고 ‘맛있는 콘서트’로 거리를 새롭게 재탄생 시키고자 시작된 본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강력대응 및 예방을 위해 유튜브채널에서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오랜 시간 은행택지 문화거리에서 터를 잡으며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 중에 최소 14년, 길게는 20여 년 동안 이 거리를 지키고 있는 상인 분들을 영상 속에 담아냈다.

  

인터뷰영상에는 . 우리가게를 소개합니다 . 우리 가게의 주메뉴는 . 우리 가게는 손님이 이렇게 만나요 . 은행동에서의 특별한 추억 . 은행동을 위한 즐거운 상상 . 은행동 이웃들에게 덕담 한마디 . 은행동은 어떤 맛일까요? 등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특징은 미소컴퍼니의 이웃인 은행동 사람들의 이야기가 미소컴퍼니의 음악으로 되살아난 것이다. 음악이 있는 마을과 거리로 거듭나기 위한 작은 시도가 은행동만의 지역적 특색이 되고, 거리는 곧 공동체의 결이 숨 쉬는 마을로 거듭났다.

 

 

 

    [수라궁김치찬방을 위한 미소음악_ 봄눈 / NEW GERNERATION]
    [용우동을 위한 미소음악_바람개비 / 블루하이웨이]
    [맛깔참죽을 위한 미소음악_엄마꽃 / 파란]
    [부산어묵을 위한 미소음악_희 / 미소]

  

박영민 미소컴퍼니 기획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다소 힘들고 침체된 분위기 속에 진행된 인터뷰임에도, 상인 분들은 맑고 밝은 미소를 보여 주었다. 힘들지만, 힘들다고 표현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도록 힘찬 덕담을 보여 주었으며, 이웃을 생각하며 하루하루 최고의 음식을 내놓기 위한 시간들로 우리를, 이 거리를 끊임없이 지켜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은행택지 문화거리를 활성화하는 사람들, 은행동 사람들의 삶의 여유와 활기를 지켜내는 사람들 그 속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며 "유튜브채널에서 함께 즐기는 ‘맛있는 콘서트’를 기대해달라"고 소개했다.

 

한편 미소컴퍼니는 지난 2009년부터 창작활동을 시작해 작곡과 음반 제작 및 기획공연을 통해 대중과의 만남을 높여가고 있는 시흥의 전문 문화예술단체이다. 현재까지 1, 2집 음반발매, 활발한 작품활동(90여곡)을 하고 있으며, 장기기획상설공연-미소캔들나이트(580회)를 통해 매주 금요일 관객과 호흡하며 생활 속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www.youtube.com/c/misomusic미소뮤직 유튜브채널에 200여개의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미소컴퍼니의 활동과 음악을 대중들이 쉽게 보고 감상할 수 있도록 문을 활짝 열어 놓았다.


[사업개요]

사  업  명 : 2020년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 ‘마을브랜드 공모사업’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으로 즐기는 은행택지 문화거리 ’맛있는 콘서트’           
유튜브채널 : 미소컴퍼니 자체 플랫폼 www.youtube.com/c/misomusic미소뮤직  업로드

            생태문화도시 시흥 유튜브 업로드
주      최 : 시흥시
주      관 : 미소컴퍼니
문      의 : 미소컴퍼니 010-8749-0771
단체소재지 : (14917) 경기도 시흥시 대은로 86, 다이아몬드빌딩 5층
홈페이지 : www.misocompany.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