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 마을자치지원가, 희망마을 20개소 마을컨설팅 소통

시흥시 주민자치과 | 기사입력 2020/11/16 [16:46]

시흥시 마을자치지원가, 희망마을 20개소 마을컨설팅 소통

시흥시 주민자치과 | 입력 : 2020/11/16 [16:46]

시흥시는 마을자치지원가(구 희망마을 서포터즈)와 함께 지난 10~11월 희망마을만들기 선정마을 20개소 마을에 방문했다.

 

 

마을자치지원가란 공모사업 참여마을 상담, 컨설팅, 모니터링 등을 통해 행정과 주민의 징검다리 역할 및 마을활동을 촉진하는 사람들이다. 향후 마을공동체 뿐 아니라 자치분권의 기본단위인 주민자치 사업과도 상호 연결․지원할 수 있다.

 

올해 마을자치지원가는 수차례 마을에 방문해 마을활동가들에게 희망마을만들기의 취지, 역할을 설명하는 마을이해교육과 희망마을만들기에 어려움을 겪는 마을의 요청에 따라 마을 컨설팅, 네트워크를 진행해왔다.

 

또한, 마을 활동, 행사가 있는 날에는 담당 마을자치지원가가 함께 참여해 좋은 점, 개선할 점 등 지속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소통했다.

 

마을자치지원가는 매주 수요일 학습모임의 시간을 통해 담당마을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어떻게 하면 더 나은 희망마을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며 학습 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여기에 더해 시는 지난 7월부터 1년 과정의 마을자치지원가 추가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상황에서도 마을자치지원가의 희망마을에 대한 열정과 애정은 그치지 않고, 마을 또한 마을자치지원가의 관심과 소통에 고마워한다”며 “어떤 상황에서도 마을공동체에 대한 열정을 품은 마을자치지원가, 마을 활동가들을 보며 앞으로 더 나은 시흥시희망마을만들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