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 아이누리 돌봄센터 6호점(어반리더스) 개소

시흥시 아동보육과 | 기사입력 2021/01/07 [19:29]

시흥시 아이누리 돌봄센터 6호점(어반리더스) 개소

시흥시 아동보육과 | 입력 : 2021/01/07 [19:29]

초등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맞벌이 가정 등의 양육 부담을 덜기 위해 시흥시가 추진하고 있는 아이누리 돌봄센터(복지부명 다함께돌봄센터) 6호점이 문을 열었다.

 

 

 

대야동 어반리더스 아파트 주민공동시설에 위치한 아이누리 돌봄센터 6호점은 무료임대 협약을 통해 골프연습장을 돌봄전용 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조성했다. 지난해 12월 개소해 1월부터 운영(긴급돌봄)을 시작했다.

 

아이누리 돌봄센터는 소득에 관계없이 맞벌이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만6~12세)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등 돌봄기관이다. 시흥시에서는 지난 2019년 3월 은계 센트럴타운점 최초 개소 이후 시 전역으로 확대 설치·운영하고 있다.

 

아이누리 돌봄센터의 운영시간은 학기 중 오후 1시에서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은 오전 9시에서 오후 7시까지이다. 자격기준을 갖춘 관리자와 돌봄교사가 상주하며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학습 및 급·간식 지도, 숙제· 독서지도, 예체능 등 특기적성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부모가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돌봄 수요가 많은 곳, 인프라가 부족한 곳 우선으로 돌봄센터를 순차적으로 확대 설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