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왕복지관,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구성

정왕종합사회복지관 | 기사입력 2021/01/25 [17:23]

정왕복지관,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구성

정왕종합사회복지관 | 입력 : 2021/01/25 [17:23]

정왕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해 10월부터 11월까지 2달간 청소년 자원봉사 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의 욕구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런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2021년 청소년 봉사활동 동아리를 구성했고, 14명의 청소년이 모집되었다.

 

 

1월14일(목) 봉사활동 동아리의 첫 번째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회의로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봉사활동 동아리의 취지, 하고 싶은 봉사활동, 참여 동기, 동아리 규칙 정하기’ 등을 활발하게 논의하며 적극적인 모습으로 워크숍에 참여했다.

 

“봉사할 곳이 없어요.”, “좋은 추억을 쌓고 싶어서.”, “작년 정왕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활동한 봉사가 재밌어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작년 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해 본 적이 있어서 안심이 되서 신청했어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봉사활동 동아리에 참여하게 된 이유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청소년들은 ‘하고 싶은 봉사활동’라는 질문에 많은 청소년들이 지난해 ‘지역사회 환경지킴이’ 활동을 인상 깊게 손꼽으며 환경정화활동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현했다.

 

정왕종합사회복지관은 청소년 스스로가 지역사회에 필요한 봉사활동을 찾고, 실천할 수 있는 자주적인 동아리가 될 수 있도록 함께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