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 2021년 저소득층 목돈 마련 통장 가입자 모집

시흥시 생활보장과 | 기사입력 2021/01/27 [18:38]

시흥시, 2021년 저소득층 목돈 마련 통장 가입자 모집

시흥시 생활보장과 | 입력 : 2021/01/27 [18:38]

시흥시는 저소득층이 근로를 통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통장(희망키움Ⅰ, 희망키움Ⅱ, 내일키움, 청년희망키움, 청년저축계좌) 가입 참여자를 모집한다.

 

통장 가입을 통해 매월 일정금액을 3년 간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 등이 더해져 적은 돈으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Ⅰ’은 일하는 생계 혹은 의료수급 가구, ‘희망키움통장Ⅱ’는 일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지만, 현재는 차상위계층이 아니어도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 가입이 가능하다.

 

‘내일키움통장’의 가입 대상자는 자활근로사업단(근로유지형 제외)에서 1개월 이상 참여한 근로자이다.

 

‘청년희망키움통장’과 ‘청년저축계좌’는 각각 일하는 생계급여 수급 청년(만15세~39세)과 일하는 주거∙교육 급여 및 차상위계층의 청년(만15세~39세)이 대상이다.

 

두 통장 모두 아르바이트나 임시직인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희망키움통장Ⅰ’,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은 1~10차에 걸쳐 연10회 가입자를 모집하며, ‘희망키움통장Ⅱ’와 ‘청년저축계좌’는 1~4차에 걸쳐 연4회 모집 한다. 지원혜택과 요건은 통장별로 차이가 있지만, 최대 2,757만원에서 72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은 가입기간 내에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내일키움통장은 지역자활센터에서 접수)에서 가능하며, 신청 후 소득·재산 조사를 통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저축액이 쌓이는 만큼 미래에 대한 꿈도 커진다는 희망을 가지고, 안정적인 미래의 삶을 준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입자 모집 및 지원내용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 및 시흥시청 생활보장과(031-310-2624)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