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장학생 1천 명에 6억여 원 지원

8일부터 ‘다함(께) 특별장학생’ 모집

시흥시인재양성재단 | 기사입력 2021/02/08 [18:18]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장학생 1천 명에 6억여 원 지원

8일부터 ‘다함(께) 특별장학생’ 모집

시흥시인재양성재단 | 입력 : 2021/02/08 [18:18]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흥시민을 응원하기 위해 8일부터 ‘다함(께) 특별 장학생’ 1,000명을 선발 모집한다.

 

 

2021년 ‘다함(께) 특별장학생’ 모집은 지난해 11월 ‘코로나19 극복 특별장학생’ 선발에 이은 긴급 지원이다. 시민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기존 200여 명 수준의 정규장학생과 비교해 선발 인원을 대폭 확대했으며, 1인당 최저 5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한다.

 

또한, 이번 장학금은 과거 지역사회를 위해 불의에 대항한 ‘한반위(한국화약 공유수면 매립반대 시흥시민위원회)’의 순수한 시민운동 정신을 계승하고자 지역공동체를 위해 애쓰고 있는 지역활동가 또는 자녀를 지원한다는 목적도 담았다.

 

접수 기간은 2월 8일(월)부터 25일(목)까지이며, 신청 및 서류 제출은 우편접수(등기)만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보호자가 시흥시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자’로, 관내 초·중·고 재학생 및 동일 연령대 청소년 또는 대학생이 대상이다.

 

더불어, 재단은 오는 3월 중에 기존 정규장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특별장학생 선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임병택 이시장은 “긴급성과 신속성을 고려해 정규장학생과 별도로 특별장학생을 선발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위기가 배움에 대한 위기로까지 이어지지 않도록 장학 정책을 더욱더 강화하며 시민의 든든한 후원군이 되겠다”고 밝혔다.

 

‘다함(께) 특별장학생’ 선발 모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홈페이지(https://www.shinjae.or.kr/)에서 확인하거나, 재단 장학담당(031-311-6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