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 비대면문화연구소 <시흥 Arts-LAB> 참여자 모집

시흥시 문화예술과 | 기사입력 2021/02/15 [18:56]

시흥시, 비대면문화연구소 <시흥 Arts-LAB> 참여자 모집

시흥시 문화예술과 | 입력 : 2021/02/15 [18:56]

시흥시가 포스트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비대면문화연구소 ‘시흥 Arts-LAB’ 참여자를 모집하고, 3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비대면문화연구소 ‘시흥 Arts-LAB’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포스트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해 ‘시민-전문가-행정’으로 구성된 비대면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는 모임이다.

 

시흥시는 지난 해 코로나19 펜데믹 상황 속에서 ‘시민 원스톱 창작시스템’을 처음으로 도입해 개개인의 안전한 공간에서 창작활동을 진행하고 그 결과물을 모아 하나의 대형작품으로 완성한 ‘시민 100인 공동창작 프로젝트 - 백 개의 시선, 하나의 시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해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창작활동을 통해 개인의 의미를 발견하고, 이를 지역과 도시 전체의 의미로 확장시켜 위기의 순간에서도 공동체의 가치를 되새겼다는 평을 이끌어 냈다.

 

이러한 성공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첫 도입하는 비대면문화연구소 ‘시흥 Arts-LAB’은 신규 비대면 문화예술프로그램 발굴을 제도화, 체계화하고 협업을 통한 공동창작 노하우 개발을 목표로 운영된다.

 

특히, 관련 전문가나 행정이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전문가-행정’의 수평적 협의, 협력을 통해 운영된다는 점은 시흥시가 추구하는 시민주도의 문화도시 가치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비대면문화연구소 ‘시흥 Arts-LAB’은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이를 통해 올해 총 3건의 신규 비대면 문화예술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발굴된 신규모델을 시 전체, 혹은 동(洞) 단위로 보급해 시민들이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문화를 향유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심리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게 최종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비대면문화연구소 ‘시흥 Arts-LAB’은 비대면 문화 활성화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과 관련분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총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나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생태문화도시사무국(031-310-6268)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