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21 코로나 19 안심식당' 모집

시흥시 위생과 | 기사입력 2021/02/22 [18:17]

'2021 코로나 19 안심식당' 모집

시흥시 위생과 | 입력 : 2021/02/22 [18:17]

시흥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음식점 내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 문화 확산을 위해 ‘코로나 19 안심식당’ 지정을 추진한다.

 

 

‘안심식당’ 표시제는 공용 음식을 개인수저로 떠먹는 행위 등 전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방침이다.

 

시흥시 코로나 19 안심식당 지정 조건은 방역수칙을 기본으로 지키면서 국자·집게 등 음식을 덜어 먹는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인 수저 관리(개별 포장 또는 개인별로 수저 제공), 업주 및 종사자의 마스크 착용, 업소 소독, 남은음식 재사용 안하기 실천을 필수로 한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지정표를 부착하게 되고 온라인 포털 네이버와 T맵(티멥)에 업소 정보가 표출돼 온·오프라인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지정 조건의 이행을 꾸준히 독려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안심식당 지정을 위한 세부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main/) → 시정소식 → 고시공고에 ‘안심식당’으로 검색하면 2021년 안심식당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안심식당 지정 확산을 통해 코로나19 예방과 안전한 외식문화를 정착시키고, 영업주와 시민 모두 바른 식사문화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