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정 홍보도 메타버스 시대! 시흥시-한국산업기술대학교, 메타버스 홍보 협력 손잡아

시흥시 홍보담당관 | 기사입력 2021/12/17 [12:56]

시정 홍보도 메타버스 시대! 시흥시-한국산업기술대학교, 메타버스 홍보 협력 손잡아

시흥시 홍보담당관 | 입력 : 2021/12/17 [12:56]

 

시흥시는 12월14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미래대학 퓨쳐브이알랩(FUTURE VR LAB)에서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시흥시 메타버스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시흥시의 연제찬 부시장, 이종성 홍보담당관을 비롯해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의 심재홍 미래대학 학장, 조진기 교무처장, 조남주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흥시의 메타버스를 활용한 홍보전략 수립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고, 관·학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미래형 지역 홍보 방안을 공동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협약 세부 내용은 ▲관·학 협력체계 강화 및 상호 교류 증진 ▲지역 및 대학 자원 발굴 및 연계 ▲시흥시 메타버스 홍보 콘텐츠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역 및 대학 발전을 위한 각종 홍보 활동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웹을 기반으로 현실세계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등 정보통신기술(ICT)과 결합해 현실감을 극대화한 3차원 가상세계로, 코로나19 장기화로 강화된 방역과 함께 비대면 문화가 확산․정착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시정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며 비대면 홍보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이버 가상공간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시흥시청’ 맵을 구축해 시 홍보 공간을 마련했다. 시흥시 온라인 브랜드숍(시흥꿈상회)과 메타버스를 연결해 대내외적인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펼치기 위한 준비도 한창이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국내 최초 공학계열 전공교육의 특성을 살린 혼합현실(MR) 콘텐츠를 개발하고, 첨단 교육 공간을 구축해 운영하는 등 메타버스 분야에 있어 선도적인 교육 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시 미래형 홍보를 위한 관련 정보 교류 및 자문은 물론, 홍보 콘텐츠 개발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발전에 따른 홍보전략 수립에 있어 대학과 지역이 협력하는 좋은 사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의 우수한 인력과 기술자원을 통해 누구나 온라인으로 시흥시를 여행하고,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홍보 창구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