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시의회, 2022년 제294회 첫 임시회 개회

시흥시의회 | 기사입력 2022/01/13 [23:11]

시흥시의회, 2022년 제294회 첫 임시회 개회

시흥시의회 | 입력 : 2022/01/13 [23:11]

시흥시의회(의장 박춘호)가 1월11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294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시의회는 21일까지 제11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는 이번 임시회에서 ▲시흥시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 조례안 ▲시흥시 사회복지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개정 동의안 ▲시흥남부공동생활가정(학대피해아동쉼터) 민간위탁 동의안 ▲시흥시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2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변경안 ▲배곧신도시 공유재산 대부안 ▲시흥시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안 ▲시흥시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시흥시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시흥시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시흥 도시관리계획(대학교 세부시설 조성) 결정(변경)을 위한 시의회 의견제시의 건 ▲시흥 정왕 어울림센터 복합개발사업 실시협약 체결 의결안 ▲시흥시 옥외광고정비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흥시 생활물류서비스산업 발전 및 종사자 보호에 관한 조례안 ▲시흥시 탄소인지예산제 운영 조례안 ▲시흥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 발의 조례안 3건을 비롯해 총 15건의 조례 및 기타안건을 심사한다.

 

또한 13일부터 20일까지는 시흥도시공사, 시민고충담당관을 비롯한 부서별 2022년도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며 시정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21일에는 제8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 보고된 안건을 의결하며 폐회할 예정이다.

 

박춘호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업무 보고는 민선7기 시흥시와 8대 시흥시의회의 마지막 업무 보고이므로, 다음 시정부와 시의회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시민 중심 열린 의정’이라는 본질적인 가치를 잊지 말고 마무리를 잘 짓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훈창 의원은 이날 안건 의결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추진의 환지방식'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