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적 고립가구, 함께한 3년 세상 밖으로 나온 이야기

대야종합사회복지관. 사회적 고립 1인 중장년 남성 가구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대야종합사회복지관 | 기사입력 2024/01/23 [16:03]

사회적 고립가구, 함께한 3년 세상 밖으로 나온 이야기

대야종합사회복지관. 사회적 고립 1인 중장년 남성 가구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대야종합사회복지관 | 입력 : 2024/01/23 [16:03]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일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1년부터 3년간 사회적 고립 1인 중장년 남성 가구 지원사업을 진행했으며 3년간 진행된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자 지난 18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지역 관계기관 실무자와 주 핵심 참여자 및 고립가구발굴단, 사회적으로 고립 가구 지원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주목을 받으며 경기, 인천 지역 복지 관계자들 등 약 130여 명이 참석다. 

 

1부에는 ‘사회적 고립가구 함께한 3년, 끝없는 도전과 성장의 이야기’를 주제로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과정 및 성과, 당사자, 고립가구발굴단_마당발의 이야기로 진행되었고, 2부에는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성공 요인’을 주제로 서울시복지재단 송인주 선임연구위원의 기조 강연이 있었다. 

 

특히 이날 당사자 김아무개씨는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사업 ‘심통방통’을 만난 후 “진짜 절망적이고 극단적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모임에 참여하면서 비슷한 처지에 있는 다른 사람들과 얘기 나누게 되면서 부정적인 생각을 접을 수 있었다.”고 변화된 소감을 발표하며 복지 관계자들에게 고립가구지원 사업에 대해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고독사 예방 사업 종료 후에도 시흥시복지관협의회와 함께 8개 복지관들과 고독사 예방 사업 및 사회적 고립 1인 가구 지원사업을 유지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

 

이런 성과로 계속해서 사회적 고립 가구들의 삶을 응원할 것이며, 든든한 이웃으로 함께 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나미의 '도보여행'
권리와 책임 사이, 강아지들이 지켜야 할 준법의 책임은 과연 누가?
김종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포토] 빅.토.리.아
이민국의 '비움 그리고 사랑'
시흥시장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