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설명회 및 곶감단지 만들기'로 다문화가족 간 교류 증진

시흥시가족센터 | 기사입력 2024/02/28 [20:03]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설명회 및 곶감단지 만들기'로 다문화가족 간 교류 증진

시흥시가족센터 | 입력 : 2024/02/28 [20:03]

시흥시가족센터 능곡분관은 2월 24일 오전 10시 다가온(ON) 공간에서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설명회 및 곶감단지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결혼이민자 자조모임은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시흥시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자유롭게 팀을 이뤄 참여자 간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모임이다. 수공예, 독서, 꽃꽂이, 요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취향과 흥미에 맞춰 활동할 수 있는 자율적인 모임이며, 센터는 모임 별로 월 활동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결혼이민자들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날 자조모임 설명회를 마치고, 가족 단위로 한국의 전통다과 중 하나인 곶감단지를 만드는 프로그램도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가족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곶감단지를 만들며 한국 문화와 음식을 체험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자들은 다문화가족 간 교류의 시간을 가지고,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가족 단위로 참여함으로써 가족 내 화합과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자세한 내용 및 결혼이민자 자조모임 참여 신청은 시흥시가족센터 홈페이지

(shcity.familynet.or.kr) 또는 문의전화(능곡분관 031-432-799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나미의 '도보여행'
권리와 책임 사이, 강아지들이 지켜야 할 준법의 책임은 과연 누가?
김종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포토] 빅.토.리.아
이민국의 '비움 그리고 사랑'
시흥시장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