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 문정복 국회의원, "시흥시청 대규모 행정복합타운 조성" 1호 공약 추진“시민여러분 고맙습니다." - 멈추지 않는 시흥 발전, 꼭 해내라는 주문으로 알고 최선 다할 것더불어민주당 시흥갑 문정복 국회의원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재선으로 당선시켜준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문정복 의원은 앞으로 추진할 주요 공약으로 '1호 공약인 시흥시청 대규모 행정 복합타운 조성"이라고 밝혔다.
문 의원은 "시흥은 웨딩홀, 컨벤션 하나 없는 도시로, 중심이 되는 시설이 없다“며 ”인구 유입을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웨딩홀, 컨벤션, 대형마트 등을 유치하고 그 일대를 앵커 시설로 만드는 일을 꼭 추진해 시흥의 중심을 꼭 세우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선택할 국회 상임위원회 관련 “제 마음 같아서는 국토위(국토교통위원회)를 가고 싶다. 시흥에 현재 두 개 노선이 공사중이고, 3개 신설노선의 속도를 내기위해서는 국토위가 효율적이다. 또한 시흥·광명신도시, 매화신도시 사업을 잘 만들어내기 위해서"라고 했다.
또한 “꼭 필요하다면 문체위(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어떨까 생각한다. 시흥의 체육,문화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문체위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문정복 국회의원은 “시민여러분 고맙습니다."라고 다시 한 번 인사했다.
문 의원은 "출구조사보고 깜짝 놀랐다. 그렇게 많이 표 차이 날 줄 몰랐다. 시민여러분들이 사랑해주신 덕분이다. 멈추지 않는 시흥 발전, 꼭 해내라는 주문인 것 같아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문정복 의원은 대표 공약으로, 시흥의 중심부인 시흥시청을 랜드마크화 할 수 있도록 ▶신청사·의회·문화원·보건소와 문화공원· 시청역지하주차장, 컨벤션,대형마트 등을 갖춘 대규모 행정복합타운 추진 ▶과잉 공급된 상업시설과 업무시설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주택공급 계획 추진 ▶원도심 저층주거지 및 역세권 개발을 위한 용적률 상향 용역 추진을 공약했다.
북부권역에는 ▶아이들의 교육환경과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교육행정타운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함께하는 K-ARTS ABC 조성을 약속했으며, 공통공약으로 ▶공공산후조리원·돌봄 확대·학교신설·체육시설 확충·시민공원 확대와 같은 복지정책을 통해 '갓난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생애주기에 맞는 서비스를 받고 여가와 휴식, 문화를 향유하며 살 수 있는 건강하고 행복한 시흥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컬쳐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