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종규)은 7월 26일 정왕동자원봉사협의회(회장 양진아)와 함께 시흥시1%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 2024년 함현이브자리 '뽀송뽀송' 빨래방사업을 진행했다.
지역내 취약계층 및 독거어르신 가구의 쾌적하고 위생적인 일상생활을 도와드리기 위해 총 80가구를 선정하여, 일반 가정의 작은 세탁기로 세탁이 힘든 이불세탁 및 건조를 통해 뽀송뽀송한 이브자리를 전달하고 있다.
정왕동자원봉사협의회 양진아 회장은 “지역내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뵙고 이불도 세탁해드리고 안부도 살필수 있는 아주 보람된 행사였다”며 "7월부터 매달 13가구를 방문하여 총 80가구에게 빨래방사업을 함께 진행할 수 있게된 만큼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주저 없이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처음엔 이불빨래까지 해달라고 하는게 미안해서 거절했는데 이렇게 뽀송뽀송한 이불을 받아보니 마음도 기분도 아주 좋고 잠도 잘올 것 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종규 관장은 "이번사업으로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쾌적한 이브자리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함께 행사에 함께해주신 정왕동자원봉사협의회 봉사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복지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컬쳐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