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흥시가족센터, 7월 가족행복학교 ‘흠뻑시흥 가족나들이’

시흥시가족센터 | 기사입력 2024/07/31 [20:18]

시흥시가족센터, 7월 가족행복학교 ‘흠뻑시흥 가족나들이’

시흥시가족센터 | 입력 : 2024/07/31 [20:18]

사회복지법인 복음자리에서 위탁 운영 중인 시흥시가족센터(센터장 고경임)는 지난 7월 가족행복학교 ‘흠뻑시흥 가족나들이’를 진행하여 관내 거주 중인 취약위기가족 및 시흥시민 57명이 참여했다.

 

 

이천 테르메덴(워터파크)에서 진행된 가족나들이는 문화 소외 취약계층과 일반가정이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관계망 형성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번 가족나들이는 가족 구성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가족 역할 및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가정 내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가족 나들이 참여자는 “워터파크에 처음 왔는데 물놀이하면서 아이랑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아이가 또래 친구들과 곧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니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고, 다른 가족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시흥시가족센터는 이외에도 시흥시 거주민을 대상으로 가족기능 및 역량 강화 지원이 필요한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교육·문화 프로그램, 긴급위기지원 등 가족별 상황에 따른 서비스를 탄력적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가족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업별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가족센터 통합사례관리팀 070-4235-8262로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나미의 '도보여행'
권리와 책임 사이, 강아지들이 지켜야 할 준법의 책임은 과연 누가?
김종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포토] 빅.토.리.아
이민국의 '비움 그리고 사랑'
시흥시장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