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명숙)는 9월4일 오전11시 시흥시청 민원여권실 앞 주차장에서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행복한 추석만들기- 송편나눔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서 김명숙 시사협 회장은 "오늘 행사에 함께해준 농협 시흥시지부와 1%복지재단에 감사드리며, 홀로 추석을 맞을 노인들과 저소득층에 잘 배분하겠다"고 인사했으며, 임병택 시흥시장도 "추석을 맞이해 이웃과 나눔활동에 힘써주시는 시사협과 시설장,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이 송편이 배달되었을 때 받으실 분들이 얼마나 감사해 할 지, 이처럼 귀한 일을 위해 최일선에서 앞장서 주시는 분들께 큰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했다.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도 "추석이라는 설레임에 기다렸던 생각이 난다. 송편전달로 추석맞이를 할 수 있게 해주신 김명숙 시사협 회장, 이무진 농협 시흥시지부장께 감사드리며, '살 맛나는 시흥'을 위해 힘써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김찬심 부의장, 윤석경 의원, 염명자 시흥시1%복지재단 부대표, 임우진 농협은행 시흥시지부장,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진, 시흥시 복지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후원물품 전달식 및 지역 배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정을 전달했다.
2008년부터 매년 이어져 온 이 행사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송편을 나누어 줌으로써 지역 복지를 증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는 농협중앙회 시흥시지부의 후원으로 시흥시1%복지재단에 기부된 쌀(20kg 100포)로 송편을 제작하여, 이를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봉사단을 통해 시흥시 내 저소득 취약계층 400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컬쳐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