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천연합병원,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과 장애인치과주치의사업 업무협약

대야종합사회복지관 | 기사입력 2024/09/06 [21:50]

신천연합병원,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과 장애인치과주치의사업 업무협약

대야종합사회복지관 | 입력 : 2024/09/06 [21:50]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관장 고일웅)과 신천연합병원은 지난 3일 장애인을 위한 치과주치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 신천연합병원,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과 장애인치과주치의사업 업무협약     ©컬쳐인

 

이번 협약은 구강위생 관리에 취약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신천연합병원과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의 긴밀한 협조와 신뢰를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 고일웅 관장은 “발달장애인의 치과 진료를 하려면 당사자뿐만 아니라 가족 및 주변인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데, 요즘 같은 시기에 신천연합병원에서 발달장애인 치과진료를 위한 이런 뜻 깊은 업무를 기꺼이 함께 해주시는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에 김정은 병원장은 “함께 하게 되어 감사하며, 입소 이용인들의 구강건강을 위하여 최대한 적극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발달장애인의 경우 높은 의료 장벽으로 인하여 당사자는 물론, 동행하는 보호자도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 데 이번 ‘치과주치의 업무협약’을 통해 조금 더 수월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낮 시간동안 가정보호가 어려운 중증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상·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재활 프로그램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기능 유지 및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이용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야장애인주간보호시설 전화(031-404-8110, 010-2658-8110)으로 사전 문의 후, 상담을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나미의 '도보여행'
권리와 책임 사이, 강아지들이 지켜야 할 준법의 책임은 과연 누가?
김종환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포토] 빅.토.리.아
이민국의 '비움 그리고 사랑'
시흥시장은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결정을 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