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의 기능성화장품, 담수연(淡水蓮)각광

연 추출물 83% 함유, 피부진정 효과에 탁월

김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4/09/11 [23:58]

시흥의 기능성화장품, 담수연(淡水蓮)각광

연 추출물 83% 함유, 피부진정 효과에 탁월

김영주 기자 | 입력 : 2014/09/11 [23:58]
9월 연근생산이 본격화 되면서, 시흥의 기능성화장품 '담수연(淡水蓮)'도 주목받고 있다.

연은 수련과에 속하는 다년생 수생식물로 연근, 연잎, 연꽃, 연자로 구성돼 다량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때문에 연을 이용한 국수, 한과, 콘푸레이크 등이 연 특산품으로 생산되고 있다.

연을 활용하여 먹는 것 이외에 생필품은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시흥영농조합법인에서 화장품을 시도했다. 화장품 의약외품연구개발전문회사인 (주)하나코스에 제품연구를 의뢰하여 1년동안의 연구과정을 통해 탄생한 것이 지금의 담수연이다. 지난해 5월 출시된 이래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흥연꽃테마파크와 그 일원에서 생산되는 연을 이용하여 만들어낸 담수연.

'연은 열과 갈증을 다스리고 나쁜 피를 없앤다'는 고문헌 [본초강목]과 '오장육부의 기운 부족, 특히 심, 비, 신의 기운 부족과 속이 상한 것을 낫게 하며 12경맥의 기혈을 크게 보한다'는 [약성본초]에서 제시한 연의 효능들이 담수연과 잘 맞아 떨어졌다.

연의 추출물을 83% 활용한 결과, 피부에 열을 내려주고 수분과 각종 미네랄을 공급하여 최상의 피부상태를 만들어준다. 동시에 피부 속 피지와 노폐물을 정화하여 피부톤을 맑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담수연 제품들.      © 컬쳐인


담수연, 맑은 물에 떠 있는 연꽃 형상화



담수연은 말 그대로 연꽃이 물을 맑게 하 듯 여인의 피부를 맑고 투영하게 가꾸어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담수연의 소담(素淡) 연빛 크림 제품은 하얗고 단아한 연꽃의 빛을 담은 크림이다. 고농축 연꽃 추출물은 피부 속으로 스며들면서 자연스럽게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하루종일 촉촉하게 피부결을 가꿔준다.  보통의 화장품들이 첨가하는 미네랄오일, GMO,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인공색소, 에탄올, 인공향료 등이 전혀 없어 남녀노소 사용가능하다.

연잎, 연꽃, 연근 추출물을 이용하여 소담 연빛 크림에는 연근 추출수가 73% 함유되어 있고, 지난해 12월 출시된 고운 청아 바디로션은 83%가 함유돼 피부 진정작용, 트러블 피부, 가려움증에도 '톡톡' 발라주면 좋은 효과가 있다.


소담 연빛 크림, 고운청아 바디로션 출시...에센스 연구중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은 이유에는 제품의 효능 이외에도 가격이 매우 저렴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유통마진, 광고, 과대포장을 없애고 실질적인 제품가격이 형성되도록 노력했다. 이윤보다는 시흥시 소비자들이 시흥연이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을 많이 애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소담 연빛 크림은 9,000원, 고운청아 바디로션은 18,000원이다. 판매는 시흥생명농업기술센터 1층에 마련된 연특산품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제품 이외에도 에센스를 연구하여, 출시예정 중이다. 문의:318-533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