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도서관, 지역 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인문학 산책

시흥시 대야도서관 | 기사입력 2018/02/23 [13:03]

대야도서관, 지역 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인문학 산책

시흥시 대야도서관 | 입력 : 2018/02/23 [13:03]

 시흥시대야도서관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문적 사고력 향상과 통찰력 있는 삶을 위한 인문학 특강을 시작한다.

오는 3월 8일(목) 저녁7시부터 12주간 운영되는 이번 특강은 시흥시에서 문학․음악․ 미술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역 문화예술인들과 함께 3가지 테마(클래식, 시, 동서양화)의 인문학 강연으로 구성되어 있다.


3월은 시흥오페라 김윤규 단장의 클래식 음악의 다양성을 오페라와 비교를 통해 이해할 수 있는 「클래식으로 듣는 인문학 산책」, 4월에는 김윤환 시인의 시로 말하고 들으며 함께 써보는 「시로 쓰는 인문학 산책」, 5월은 (사)한국미술협회 정은경 이사가 생활 속 미술의 역할로 동서양 미술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동서양 미술로 보는 인문학 산책」으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인문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이해와 정서적 유대를 강화함과 동시에 지역 문화예술인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연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수강을 희망하는 분은 2월 26일(월) 10시부터 시흥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iheung.go.kr)로 테마별 신청 가능하며 교육방법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참여방법은 대야도서관(031)310-52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