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건강의 시작! 튼튼어린이 체험관 운영

놀이형식의 체험형 건강 교육프로그램

시흥시 보건소 | 기사입력 2018/03/03 [09:15]

미래건강의 시작! 튼튼어린이 체험관 운영

놀이형식의 체험형 건강 교육프로그램

시흥시 보건소 | 입력 : 2018/03/03 [09:15]

▲ 놀이형식의 체험형 건강 교육프로그램     © 컬쳐인


시흥시보건소(소장 박명희)는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테마별 콘텐츠로 구성된 놀이 형식의 체험형 건강교육 <튼튼어린이 체험관>을 운영하여 평생건강관리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건강테마를 토대로 꾸며진 튼튼어린이 체험관에서는 개인위생과 영양, 비만, 금연과 절주, 구강교육 등 4개 분야로 구성돼 유아기부터 올바른 건강습관을 갖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치카치카 건강버스 엠버’는 1대를 증차하여 4월부터 보건소와 정왕보건지소에서 동시에 연중 운영할 계획으로 체험 위주의 보건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박명희 소장은 “튼튼 어린이 체험관과 건강버스 엠버 등 놀이 형식의 체험형 교육이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생활 실천 습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갖는데 도움을 주어 건강한 시흥이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이용문의는 시흥시보건소(031-310-5848)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