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지원센터, 제7기 시흥시청소년농촌봉사단 발대식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 | 기사입력 2018/03/29 [00:06]

학교급식지원센터, 제7기 시흥시청소년농촌봉사단 발대식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 | 입력 : 2018/03/29 [00:06]

 

▲ 제7기 시흥시청소년농촌봉사단 발대식진행     © 컬쳐인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2018년 제7기 시흥시청소년농촌봉사단(이하 농촌봉사단) 발대식을 3월24일(토) 시흥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했다.

발대식에는 중‧고등학생 농촌봉사단원과 인솔교사, 보조교사, 학부모, 농부선생님 등 160여명이 참가하며, 발대식 후에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농촌봉사단의 결속력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농촌봉사단은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월 1회 관내 학교급식에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는 5개 농장에서 유인줄달기, 모종심기, 곁순제거, 토마토따기, 포도따기, 잡초제거 등 농가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한다.

학교급식지원센터 김수정 센터장은 “농촌봉사단은 청소년들이 농사체험을 통해 흙과 땀의 가치를 배우고, 지역의 친환경 농가도 학생들을 직접 만나서 책임감을 높일 수 있다”고 농촌봉사단의 취지를 설명하고 “2012년부터 시작해 7년째 진행중인 농촌봉사단은 매년 100~150명 규모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시흥시의 대표적인 청소년 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 했다.”고 밝혔다.

처음 참여한 서해중학교 3학년 김은지학생은 “농사경험은 없지만 빠짐없이 참여하여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의지를 보였으며 배곧중 1학년 최창호학생은 “밥상의 소중함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 같다. 성실하게 활동하여 농가에 도움이 되겠다”는 참가 소감을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