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시작, 시민으로부터"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18 시흥시 정책박람회 개최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 기사입력 2018/04/05 [13:21]

"변화의 시작, 시민으로부터"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18 시흥시 정책박람회 개최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입력 : 2018/04/05 [13:21]

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이하 : 시흥지속협) 오는 4월 13일(금) 『2018 시흥시 정책박람회』를 “변화의 시작, 시민으로부터”라는 주제로 정왕동 기억창고 옆 잔디마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를 준비하며 시흥지속협은 시흥시의 정책과 사업계획 수립에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시민공모전을 3월 21일(수)까지 진행했다.
 
현재 참여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시흥시 우수정책 및 사업을 선정하는 '시흥시 우수정책 베스트10!' 선정은 온라인 투표로 진행하여 총 194명의 시민이 참여하였고 전문가 투표까지 진행하고 행사당일 현장 투표만 남겨 놓은 상태다. 
 
시흥시의 미래를 시민이 제시하는 '시흥시 미래비전(슬로건) 공모전'에는 53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74건의 슬로건이 접수되었다.  모든 미래비전 슬로건은 행사장에 배치할 예정이며, 우수 슬로건에 대해선 정책박람회 현장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10개 부문에 대해 53건의 제안이 접수되어 1차 심사를 통해  9개 부문에서 제안 선정결과가 발표된 상황이다. 선정된 제안들은 해당 부서와의 숙성과정을 거쳐 4월 13일 정책박람회 현장에서 경진대회 형식으로 발표한 후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하게 되며 선정된 시민의 제안은 시흥시의 정책과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2018 시흥시 정책박람회』에는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정책토크쇼, 시흥시민 바람나무 만들기, 시흥시 사회단체의 정책 및 사업 홍보 한마당, 시흥보건소 시민 건강 부스, 시흥시 선거관리위원회 사전투표 체험, 어린이 놀이터(에어바운스) 등이 운영된다. 또한 온라인 참여가 어려웠던 시민들도 정책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흥시 우수정책 베스트10 선정’ 현장 투표가 진행되기 때문에 시민들에게는 의미 있는 참여의 기회가 될 것이다.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시흥시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2018시흥시 정책박람회』를 통해 시민의 요구와 바람을 시흥시 정책에 반영하고, 시민이 시흥시 정책의 중심임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2018 시흥시 정책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또는 시흥지속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시흥의제21) 317-016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