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소통공간 ‘휴 카페’ 신청 접수

시흥시 교육청소년과 | 기사입력 2018/09/03 [00:12]

청소년 소통공간 ‘휴 카페’ 신청 접수

시흥시 교육청소년과 | 입력 : 2018/09/03 [00:12]

 

▲ 정왕4동 꿈트리 휴 까페     © 컬쳐인


시흥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힐링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해 관내 종교시설이나 민간공공기관의 유휴 공간에 청소년 전용 휴식공간인 휴카페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지원 중인 휴카페 5개소와 별도로 2018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청소년카페 지원사업」을 병행하여 확대 추진하고 있다. 신규로 개설한 대야동 ‘스텔라’, ‘다다’, 신현동 ‘학미소풍’ 3개소를 포함해 총 8개소가 운영 중이다.

휴카페는 학교 등과 인접하여 청소년들의 접근성이 좋은 지역을 우선 선정하며 신규 개소 시 필요한 경우 현판제작, 현수막 등 홍보비와 휴카페 운영에 필요한 간식비, 프로그램 강사료, 자원봉사자 활동 실비를 지원한다.

관내 종교시설이나 민간공공기관 등 유휴 공간이 있는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운영 목적, 청소년 접근성, 프로그램 수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한다. 신청 접수와 관련된 내용은 교육청소년과(031-310-348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전용공간 확대 지원으로 방과 후 여가를 즐길 공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의 고민이 어느 정도 해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