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시장, '공정성·투명성' 합리적 인사운영 방침 발표

조직역량 강화 및 민선7기 성과 극대화 초점

시흥시 행정과 | 기사입력 2018/09/20 [19:28]

임병택시장, '공정성·투명성' 합리적 인사운영 방침 발표

조직역량 강화 및 민선7기 성과 극대화 초점

시흥시 행정과 | 입력 : 2018/09/20 [19:28]

▲ 시흥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있는 임병택 시흥시장     ©컬쳐인

 

시흥시는 9월 19일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만들기 위한 민선 7기 인사운영 방침을 발표해 공직사회의 기대감이 표출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시흥시 인사방침은 민선 7기 핵심과제를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는 동력 확보와 성과를 극대화하고 공직사회의 공정성·투명성 회복으로 직원들의 신뢰와 사기를 증대시키는데 방점이 찍혔다.

 

우선 시는 공정하고 균형감 있는 투명한 인사운영을 위해 직렬 간 승진격차를 완화할 수 있도록 소수직렬 통합 평정, 인원 고려 등 평정단위를 조정할 예정이다. 또한 근무평정위원회와 인사위원회의 실질적 운영 보장과 내실화로 인사의 투명성과 예측가능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 5월부터 1~6월, 7~12월에 이뤄졌던 기존의 평정시기를 11~4월, 5~10월로 조정하고 피평정자와 평정자의 근무시기를 일치시켜 비효율적 관행을 개선할 것이라 밝혔다.

 

더불어 이번 인사운영 방침은 조직 구성원이 공감할 수 있는 합리적 인사운영을 목표로 했다.

 

5급이상(2년이상 장기근무자)의 희망보직 신청제와 핵심공약 및 주요 선호보직의 직위공모제 등을 통해 업무의 전문성과 추진력을 담보할 예정이다. 나아가 동일 직위(직무) 3년 이상 장기근무자 및 10년 미만 실무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본청-동-사업소의 보직경로제를 운영해 순환보직체계를 강화하고 탄력적인 공직문화를 구축할 전망이다.

 

특히 시는 이번 민선 7기 인사방침은 임병택 시흥시장이 취임직후 전 직원들에게 인사운영에 대한 의견을 묻고 이를 취합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인사고충 및 의견을 상시 수렴해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 수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행정과 인사팀 (031-310-31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