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복지관 복지공동체 정多우리, '독거어르신과 가을나들이'

거모복지관 | 기사입력 2018/10/11 [21:05]

거모복지관 복지공동체 정多우리, '독거어르신과 가을나들이'

거모복지관 | 입력 : 2018/10/11 [21:05]

▲ ‘독거어르신들과 함께하는 가을나들이’     © 컬쳐인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 복지공동체 정多우리(회장 김미나)는 10월 7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20명과 함께 가을나들이를 다녀왔다.

정多우리는 거모동 지역주민이 만든 복지공동체로 매달 회의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나눔활동을 논의하고 실천하고 있다. 정多우리 회원들은 8월과 9월에도 ‘신건지 물김치 나눔’과‘오쟁이 떡 나눔’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가을나들이는 사회적 관계망이 취약한 독거어르신들의 외로움을 해소하고 이웃들과 즐거운 여행을 통해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정多우리 회원들과 독거 어르신들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산정호수에서 단풍구경과 한과박물관 관람, 직접 한과를 만들어보는 체험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평소에 먹기 힘든 이동갈비를 어르신들에게 대접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가을나들이에 참여한 김○기 어르신은“지역주민들과 손잡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즐거운 나들이가 되었다. 다음에 또 함께 갔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정多우리 회원들 또한 “어르신들과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온 것 같아서 보람되었다. 다음에도 어려운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마련하고 싶다”, “어르신들이 너무 즐거워 하시고 행복해 하셔서 너무나도 뿌듯하고 저 또한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라며 의미 있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정多우리 가을나들이를 통해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이 긍정적인 관계망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