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화폐 시루, 개시 한달 만에 20억원 유통목표 달성

내년 200억원 유통 목표 청신호, 모바일 시루 도입 박차

시흥시 소상공인과 | 기사입력 2018/10/16 [23:49]

시흥화폐 시루, 개시 한달 만에 20억원 유통목표 달성

내년 200억원 유통 목표 청신호, 모바일 시루 도입 박차

시흥시 소상공인과 | 입력 : 2018/10/16 [23:49]

▲ 시루 이미지     ©컬쳐인

 

시흥시 지역 경제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올해 20억원 규모의 유통을 목표로 한 시흥화폐 시루가 출시 한 달여 만에 목표액을 조기 달성했다.


민선 7기 제1호 공약인 시흥화폐 시루는 지난 9월 17일 본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10월 15일 기준 총 총 판매 누적액이 20억원을 초과했다. 추석 명절 등 공휴일을 제외한 판매일 기준으로는 16일 만에 시범기간으로 설정한 올해 유통목표액을 돌파한 것이다.


시흥화폐 시루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수도 15일 현재 4.366곳으로 역시 올해 유치 목표인 5,000곳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예상보다 빠른 시흥 돈 시루의 판매 목표액 달성은 시흥시 골목상권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이룬 성과”라며 “내년도 200억원 유통 달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발행으로 규모를 확대하고, 모바일 시루를 국내 지자체 중 최초로 도입해 사용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등 활성화 계획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올해 유통 목표 조기 달성에 따라 한국조폐공사에 추가 발행 인쇄를 의뢰해 시루 구매에 차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유통규모 확산에 따라 불법유통 사례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광범위한 계도 활동을 벌이고 필요시 구매 및 환금 역추적 등을 통한 적발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포항시의 경우 물품구매나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지불되지 않고 그대로 환금한 가맹점 40여개 곳을 적발하고 가맹점 지정 취소 및 세무조사를 의뢰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