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전국 최우수 지자체 선정

시흥시 복지정책과 | 기사입력 2018/12/11 [22:53]

시흥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전국 최우수 지자체 선정

시흥시 복지정책과 | 입력 : 2018/12/11 [22:53]

 

▲ 시흥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전국 최우수 지자체 선정     © 컬쳐인


시흥시의 적극적인 복지행정이 그 노력을 인정받았다.

 

시흥시는 10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년 복지행정상 합동시상식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전국 최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시흥시는 매년 보건복지부가 전국 시도·시군구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왔다. 지난 2016년에는 동 복지기능강화 부문 전국 우수, 2017년에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전국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 최우수 지자체 선정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동 맞춤형 복지팀이 복지 현장에서 함께 노력한 성과로 더욱 의미가 있다.

 

시흥시는 ‘따뜻하고 안전한 시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발로 뛰는 정성복지, 심장 뛰는 감동복지, 나눔과 봉사로 화합하는 복지공동체를 추진전략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급격한 인구증가에 따라 늘어나는 다양한 복지욕구 수요에 대응해야 한다”며 “찾아가는 적극적 복지행정과 견고한 민관협력 체계를 통해 지역 복지력을 제고하고 주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