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 잃지않고 시흥발전 위해 최선 다하겠습니다"

[신년사] 조정식 국회의원

조정식 의원실 | 기사입력 2019/01/01 [19:58]

"초심 잃지않고 시흥발전 위해 최선 다하겠습니다"

[신년사] 조정식 국회의원

조정식 의원실 | 입력 : 2019/01/01 [19:58]

 

▲ 조정식 국회의원     ©컬쳐인


기해년(己亥年)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 새해에도 시흥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8년은 ‘한반도 평화’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남북정상이 판문점 그리고 평양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큰 걸음 내디뎠습니다.
그리고 새해는 어려운 국민경제를 살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지난해는 시흥발전을 위한 가시적인 성과가 풍성했던 한 해입니다.

20대 국회 국토교통위원장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으며 역점을 두고 추진한‘제2외곽순환 고속도로 안산~시화MTV~인천 구간사업’과‘신안산선 전철사업’, ‘월곶~판교 전철사업’이 마침내 확정되었습니다. 세계 최대 ‘인공 서핑파크 조성’사업과 서해안 생태과학관 조성사업 확정돼 본격 추진됩니다.

 

주민 여러분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총력을 기울인 결과 행정안전부와 교육부, 경기도 특별교부금 등 긴급지원예산을 총 130억원 확보했습니다. 근래 최고 수준입니다.

 

2019년에도 시흥발전을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국비가 본격 투입됩니다. 정왕 주민여러분과 함께 정왕발전의 전기를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정왕권을 관통하는 옥구천, 군자천, 정왕천, 시흥천을 생명하천으로 되살리는 ‘정왕동 간선수로 맑은 물 공급사업’ 역시 국비가 투입되어 공사에 들어갑니다.

 

배곧신도시 역시 빠르게 성장할 것입니다.

배곧 복합커뮤니티 센터, 배곧 도서관 등 각종 주민편의시설이 착공에 들어갑니다. 혁신성장의 큰 축이 될 드론전용비행시험장 역시 배곧신도시에 건립됩니다. 문예회관 건립사업도 지난 연말 행안부 심사를 통과, 본격 추진됩니다.


MTV 거북섬 일원에 인공 서핑파크, 아쿠아팻랜드, 서해안 해양생태과학관 등 대규모 해양레저단지 조성을 위한 각종 사업들이 본격 추진됩니다. 우리 시흥이 대한민국을 넘어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해양관광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정부와 경기도의 통 큰 지원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월곶 역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월곶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과 역세권개발사업이 본격 추진됩니다. 월곶 국가어항사업 역시 조기추진 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월곶-배곧 연결도로(교량) 건설사업도 새해에 본격 착수될 것입니다.

군자동의 큰 변화가 시작됩니다.


거모동 일원 약45만평에 군자 공공주택지구사업이 본격 추진됩니다. 군자 공공주택지구사업은 시흥의 뿌리인 군자동 일대가 시흥발전의 새로운 축이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군자동 주민의 뜻을 모아 정성을 다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죽율동 푸르지오 선형불량구간 도로개선사업과 죽율 체육공원 조성사업 역시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사랑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여러분께서 주신 큰 힘으로 중앙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간사로 활약할 수 있었고 시흥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항상 처음처럼 초심 잃지 않고 다함께 잘사는 나라 ‘시흥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년 새해아침
국회의원 조정식 올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