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창단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함희경 지휘자 위촉

시흥시 문화예술과 | 기사입력 2019/02/18 [15:54]

올해 창단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함희경 지휘자 위촉

시흥시 문화예술과 | 입력 : 2019/02/18 [15:54]

▲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 시흥시는 함희경 지휘자를 위촉했다.     © 컬쳐인

 

올해 창단되는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초대 지휘자가 결정됐다.


시흥시는 2월15일 시흥시청 시장실에서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초대 지휘자 함희경 씨의 위촉식을 가졌다.


올해 시승격 30주년을 기념하여 창단하는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창단에 앞서 진행한 지휘자 공모에는 전국에서 22명의 지휘자가 응시했다. 외부 전문가로 전형위원을 구성한 1차 서류전형과 2차 실기전형에 걸친 심사를 통해 풍부한 경험 및 우수한 실력을 지닌 함희경 씨를 지휘자로 최종 선발했다. 


함희경 지휘자는 한세대학교 성악 및 합창지휘를 졸업했다. A.M.I. “Vissi d’arte-Vissi d’amore” 합창지휘 Diploma를 취득했으며, 사단법인 한국소년소녀합창연합회 이사, 한세대학교 외래 교수 등을 역임했다.


특히 시흥시 출신으로서 1999년부터 시흥시소년소녀합창단의 지휘자로 활동하며 제1회 및 제2회 전국소년소녀합창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등 합창지휘에 특별한 애정을 갖고 지역 음악계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다.


위촉장을 수여한 임병택 시장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시흥의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시길 바란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함희경 지휘자는 “시 승격 3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해에 창단되는 만큼 큰 책임감을 갖고 합창단의 초석을 잘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현재 시흥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단무장 및 반주자를 공개 모집 중이며, 오는 3월에는 합창단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