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6월부터 회의장면 '인터넷 생중계'

3월부터 상임위, 간담회 등 녹화물 유튜브에 업로드

시흥미디어 | 기사입력 2019/03/14 [11:25]

시흥시의회, 6월부터 회의장면 '인터넷 생중계'

3월부터 상임위, 간담회 등 녹화물 유튜브에 업로드

시흥미디어 | 입력 : 2019/03/14 [11:25]

오는 6월부터 시흥시민들은 시흥시의회 간담회 및 각 상임위 의사일정을 유튜브 생중계로 지켜볼 수 있게 되었다.

 

시흥시의회생중계시민추진위원회(공동대표 박옥이 박선익. 이하 시생추)가 당초 요구한 3월 생중계는 어렵게 됐지만, 의회사무국은 생중계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오는 6월 전까지 의회의 각 상임위와 간담회 등 대부분의 의회 의사일정을 유튜브 녹화물 형태(다시보기)로 공개하기로 했다.

 


마지막까지 논의가 됐던 정회부분 공개는 정회가 공식적인 의사일정이라 볼 수 없다는 의회의 입장을 시생추가 수용하면서 협의가 완료됐다. 다만, 시생추는 “생중계가 편집이나 왜곡되지 않도록 해 달라”고 요구했고, 사무국은 “의회 회의 내용은 법적으로 왜곡할 수 없고 모두 공개하도록 되어 있다”고 답했다.


의회 사무국은 3월 4일 시생추와 1차로 협의한 내용의 공문을 3월5일 의원간담회에서 의원들에게 보고했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이 건에 대해 여야 협의단을 꾸리자고 제안했으나 한국당 노용수 대표의원이 “민주당에서 결정해서 통보해달라”며, 절차를 간소화시켰다.

 

 

해당 기사는 시흥미디어(https://radio20.net/1023)에 게재된 글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