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은 ‘걷자!시흥! 갯골데이’

한 달에 한 번, 7km 걷기 완주하는 날

시흥시 건강도시과 | 기사입력 2019/04/02 [12:50]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은 ‘걷자!시흥! 갯골데이’

한 달에 한 번, 7km 걷기 완주하는 날

시흥시 건강도시과 | 입력 : 2019/04/02 [12:50]

시흥시는 3월 30일 ‘걷자! 시흥!’ 이라는 슬로건하에 갯골생태공원 흔들전망대 앞 잔디광장에서 ‘걷자 시흥 갯골데이’를 개최했다.

 

▲ 한 달에 한 번, 7km 걷기 완주하는 날     © 컬쳐인

 

‘걷자 시흥 갯골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시민이 함께 모여 걷고 건강홍보관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장이다. 시민 걷기지도자들이 중심이 돼 행사 기획부터 운영까지 함께해 의미를 더한다. 

 

보건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노약자 및 영유아를 위한 코스(2.4km)와 걷기완주에 도전하고자 하는 건강한 시민을 위한 코스(7km)로 진행돼 참석한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걷자 시흥 갯골데이’의 개막무대에서는 보건소 홍보영상, 걷기교실 활동 영상을 상영했고 혈압·혈당 및 체지방 검사를 위한 건강홍보관과 아이들을 위한 구강교육관인 엠버 버스도 마련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나의 건강을 되돌아볼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걷자 시흥 갯골데이’는 지역주민의 걷기실천 기회를 확대하고자, 3월~11월(7,8월 제외)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전접수 또는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열리는 시흥갯골데이     © 컬쳐인

 

시흥시 보건소 관계자는 “한 달에 한 번 모든 시민이 한자리에 모여 ‘걷자 시흥 갯골데이’ 행사에 참여해 걷기실천을 통한 건강을 증진하고 범시민 걷기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 보건소 건강도시과 (031-310-5874)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