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성료

5일간(7/29~8/2)의 특별한 시도, 특별한 만남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 기사입력 2019/08/10 [12:17]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성료

5일간(7/29~8/2)의 특별한 시도, 특별한 만남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 입력 : 2019/08/10 [12:17]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의숙)은 환경교육 전문교육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와 손잡고 「군서고등학교 3학년 친구들과 함께하는 ‘매우 특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시흥시 관내 초등학생과 군서고등학교 3학년 등 약 4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 5일간(7/29~8/2)의 특별한 시도, 특별한 만남     © 컬쳐인

 

▲     © 컬쳐인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은 송주법(※송변전설비 주변지역의 보상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한국전력 인천지역본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정왕1동 골목 청소사업 및 희망동산 리모델링 사업, 그리고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등을 추진해 왔는데, 2019년부터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함으로서,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운영에 본격 나서고 있다. 「군서고등학교 3학년 친구들과 함께하는 ‘매우 특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2019년에 새롭게 시도된 프로그램 중 하나다.

 

군서고등학교 학생들이 준비한 ‘활동 꾸러미’는 초등학생 동생들이 좋아하는, ‘지구를 살려라 - 보드게임’, ‘생태놀이&전래놀이 활동’, ‘로컬푸드 생태요리’,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그리고 ‘언니오빠가 전해주는 인생 멘토링’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마지막 날에는 과자파티와 노래자랑도 즐기며, 5일간의 일정을 뜻 깊게 마무리 하였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 김의숙 이사장은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군서고등학교 학생들과, 초등학생 친구들에게는 잊지 못할 여름방학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특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준 환경보전교육센터 관계자 및 군서고등학교 노준철 선생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