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흥시의원, 환경미화타운 재활용선별시설 1일 현장체험

시흥시시설관리공단 | 기사입력 2019/09/10 [14:37]

시흥시의원, 환경미화타운 재활용선별시설 1일 현장체험

시흥시시설관리공단 | 입력 : 2019/09/10 [14:37]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병채, 이하 공단)에서 관리·운영하는 시흥시환경미화타운에서 시흥시의회 의원들이 9월9일 오전 10시부터 재활용품 선별 작업장 일일 현장 체험을 실시했다.

 

▲ 환경미화타운 재활용선별시설 1일 현장체험     © 컬쳐인

 

이날 체험에는 도시환경위원회 김창수 위원장을 비롯해 오인열 의원, 박춘호 의원이 참여하여 작업장에서 공단 직원들과 함께 재활용 선별작업을 펼쳤으며, 공단 김병채 이사장과 조정래 환경교통본부장이 동참했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현황소개와 작업장 설명, 안전수칙 등을 전달받은 후 재활용 선별 작업장에 배치돼 현장 체험 활동을 펼치며 환경미화타운 재활용 쓰레기 적채 해소와 가정에서 재활용 분리수거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의원들은 현장 근로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창수 위원장은  “쓰레기 냄새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선별작업을 하는 환경미화타운 직원의 노고를 위로하며 가정에서부터 재활용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여 쓰레기  감소와 재활용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시환경미화타운은 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생활 재활용품을 처리하는 선별장으로 시흥시 발생 재활용품의 선별률을 70% 이상으로 높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폐비닐(EPR 필름류)을 자원화함으로써 최근 4년간 6억 원의 소각 처리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재활용 선별 시설 내 철캔 압축기 추가설치 및 광학 선별기(플라스틱 선별기) 내 공급된 공기압축 시설의 개선을 통하여 선별률을 증대시켰으며, 지속적인 시흥시 인구증가에 대비하여 미화타운 내 적환 공간 보관장 증설 공사를 추진 중에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