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다함께 즐겼던 '월곶도서관 7주년' 개관기념식

월곶도서관 | 기사입력 2019/12/19 [14:17]

다함께 즐겼던 '월곶도서관 7주년' 개관기념식

월곶도서관 | 입력 : 2019/12/19 [14:17]

시흥시 월곶도서관(관장 김춘석)은 12월16일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시흥 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월곶도서관 7주년 개관기념식을 진행했다.

 

▲ 다함께 즐겼던 월곶도서관 7주년 개관기념식     © 컬쳐인

 

이날 개관식에는 월곶동 행정복지센터 박명일 동장 및 월곶 유관단체장들과 각 계 인사들을 비롯하여, 시흥시민 100여명이 참석해 개관기념식을 축하했다.

 

개관식 행사는 시흥시 문화 홍보대사인, 팝페라 그룹 바리오아츠의 화려한 식전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우수봉사자 시상, 경과보고, 격려사, 케이크커팅 등이 진행되었다.

 

▲ 매화도서관 희망씨 축하공연     © 컬쳐인

 

▲ 신천도서관 희망씨 축하공연     © 컬쳐인

 

또한 축하 공연으로는 함께 희망씨 도서관으로 운영하던 매화도서관 희망씨의 하모니카 공연, 신천도서관 희망씨의 우쿨렐레 공연이 진행되어 활기찬 분위기로 1부가 마무리 되었다. 이어서 2부에는 이완배 경제 기자의 ‘연대와 협동의 가치’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가 이어져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 월곶도서관 개관7주년     © 컬쳐인

 

▲ 월곶도서관을 축하하러 온 내빈들     © 컬쳐인

 

월곶도서관은 2009년 작은 도서관으로 시작하여 2012년 12월 26일에 공공도서관으로 개관하여 올해 7주년을 맞이하였다. 현재 월곶도서관은 사회적협동조합 희망씨사람들에서 위탁 운영되고 있으며, 1층 어린이 자료실과 3층 종합자료실(연면적 703.71㎡)로 구성되어 있다. 장서량은 31,054권에 달하며 점점 늘려가고 있다.
 
월곶도서관 김춘석 관장은 "도서관의 3대 요소는 장서, 도서관, 운영자이나 요즘은 한 가지를 더해, 이용자가 추가되어 4대요소가 되었다. 월곶도서관은 이용자들을 시작으로, 지역유관단체와 협력하며 지역주민 모두가 힘을 합쳐 운영하고 있다. 그런 월곶도서관이 7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도서관으로 찾아뵙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